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양산시, 올해 청년 월세 지원사업 시행… 연 최대 240만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월 최대 20만원 이내 12개월간 월세 지원

경남 양산시는 청년들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지원하고 지역 정주여건 개선을 위해 ‘2025년 양산시 청년 월세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대상 청년에게는 월 최대 20만원을 12개월간(연 최대 240만원)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기준 양산에 주민등록을 두고 부모와 별도 거주하는 만 19세∼39세 이하 청년이 세대주인 가구이고 소득 기준은 기준 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건강보험료 기준)이며 주택기준은 보증금 1억원 이하, 월 임차료 60만원 이하인 주택이어야 한다.

단, 주택소유자(세대원 포함), 직계존속의 주택 임차, 공공임대주택 거주자(영구임대, 국민임대, 행복주택, LH 매입·전세 임대 등), 기초생활수급자, 타 청년 주거지원사업 수혜자 등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되고, 우리 시의 ‘신혼부부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2022년·2023년·2024년 양산시 청년월세 지원사업’, 국토부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사업과 중복지원 되지 않는다.


신청 기간은 2월 17일부터 3월 7일까지이고, 신청 방법은 ‘경남바로서비스’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온라인 신청 또는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신청에 있어서 주의할 점은 현재 시행하고 있는 '국토부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사업'과 중복으로 지원되지 않으므로, 신청 전 ‘복지로, 마이홈포털(LH)’에서 자가진단(모의계산)을 통해 본인 소득 기준에 맞는 월세 지원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국토부 청년월세 한시특별지원사업'은 청년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 청년가구에 월 최대 20만원을 24개월간(최대 240만원) 지원하는 청년 주거지원사업이다.


양산시 관계자는 “이번 월세 지원 사업을 통해 청년들에게 높은 주거비 부담을 줄여주고, 청년 세대가 안정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정착할 수 있는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청년월세 지원 카드뉴스. 양산시 제공

청년월세 지원 카드뉴스. 양산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