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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양군, ‘특이 민원 대응’ 모의훈련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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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무원 보호·방문 민원인 피해 예방”

-담양군은 최근 군청 민원과에서 공무원과 경찰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이민원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담양군 제공

-담양군은 최근 군청 민원과에서 공무원과 경찰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특이민원 대응' 능력 향상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담양군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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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 담양군(군수 이병노)은 최근 군청 민원과에서 공무원과 경찰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제 훈련을 가장한 특이(악성) 민원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모의훈련은 나날이 증가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과 폭행 등으로부터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발생 예방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됐다.

훈련은 상황별 민원 발생 상황을 가정해 ▲민원인 진정 유도 ▲상급자 적극 개입 ▲사전 고지 후 신체 착용 가능 카메라(웨어러블 캠) 현장 촬영 ▲비상벨 작동(112 경찰 연결) 및 청원경찰 호출 ▲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보호 ▲가해 민원인 제재 ▲경찰 인계 등으로 구성했다.


또 민원창구 직원 대상으로 배부된 웨어러블 캠 사용 방법과 휴대용 보호장비 사용기준, 특이 민원 유형별 대응 요령에 관한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질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악성 민원으로 인한 직원 불안감 해소와 민원인 안전을 확보하는 환경이 우선 이뤄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민원실 운영과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강성수 기자 soosta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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