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중앙회는 12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상생룸에서 '중소기업협동조합 우수사례 소개 및 신규 설립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평소 중소기업협동조합에 관심은 있었으나 정보가 부족하여 조직화하지 못했던 예비조합인들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전국 각지에서 제조, 물류, 도소매,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을 영위하는 중소기업 관계자 약 40명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중소기업협동조합의 역할과 기능을 비롯해, 참석자의 주된 관심사였던 지원제도 및 지원사업, 공동사업 우수사례, 설립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설명이 이뤄졌다.
공동사업 분아별 우수사례로는 ▲펌프 공동시험연구소 ▲제약 공동시설 운영 및 공동물류 ▲장류·주유소운영업 공동구매 ▲농기계 공동판매 및 공동마케팅 등이 소개됐다.
조진형 중기중앙회 협동조합본부장은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더 많은 중소기업이 협업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깨닫고, 규모·범위의 경제 효과 등의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중소기업협동조합 설립에 관심을 갖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월급이 줄었다" 결국 국민이 지불한 '계엄비용'…...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