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감사합니다”… 이강덕 포항시장, 찾아가는 의료서비스 제공기관 방문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집에서 의원’ 방문, 취약계층 의료서비스 제공 감사

포항시, 민·관 협력… 취약계층 위한 의료서비스 지원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 13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왕진 전문 병원인 ‘내집에서 의원’을 찾아 병원 관계자를 격려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13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집에서 의원’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는 이강덕 시장.

13일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내집에서 의원’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는 이강덕 시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포항시 북구 창포동에 위치한 내집에서의원(원장 구자현)은 올 4월 개설해 고령·질환 등으로 병원을 쉽게 찾지 못하는 취약계층에 방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600여명에 대한 방문 진료를 실시했다.


이에 시는 지난 8월 ‘내집에서 의원’을 비롯한 민관기관들과 협력해 방문 진료 대상자를 적극적으로 찾아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업무 협약을 맺었으며, 취약계층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에게는 본인 부담 비용(교통비) 일부를 지원하고 있다.

구자현 원장은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병원에 올 수 없는 환자들의 현실을 마주하며 방문 진료를 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고민하며 의료계의 손길이 미치지 않는 곳의 환자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강덕 시장은 “의료서비스의 손길이 닿기 어려운 취약계층 환자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해 진료하는 관계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취약계층을 위한 의료서비스가 원활히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