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견본주택 오픈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산탕정지구 마지막 공급, 분양가 상한제 적용
초·중·고교 도보통학 가능, 입지 및 상품 우수

금강주택이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조성되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금강주택이 충남 아산시 아산탕정지구에 조성되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투시도.

AD
원본보기 아이콘

금강주택이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간다.


아산탕정지구 2-A13블록에 조성되는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8층, 5개 동, 총 43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은 74~99㎡ 중대형 타입으로 타입별 가구 수는 △74㎡ 129가구 △84㎡A 41가구 △84㎡B 69가구 △84㎡C 104가구 △99㎡ 95가구 등이다.


‘아산배방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탕정지구의 마지막 분양 단지이자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면적별로 전용 74㎡ 타입 분양가는 3억 6000만 원대, 84㎡ 타입은 4억 2000만 원대, 99㎡ 타입은 5억 2000만 원대부터 시작한다.


전 가구 4Bay 판상형 맞통풍 설계 구조를 도입해 개방감과 채광, 통풍 효과를 높였다. 또 타입에 따라 드레스룸, 팬트리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으며 알파룸을 더해 일부 타입은 침실을 4개까지 갖춘 점도 눈길을 끈다.

또 주차장을 100% 지하화하고 어린이 물놀이터, 웰컴플라자, 페어리파크 등 다양한 조경을 적용해 쾌적한 단지 환경을 조성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초·중·고교가 모두 인접한 원스톱 학군 입지로 단지 인근에 2026년 3월 애현초등학교가 개교 예정이며 2025년 3월에는 아산세교중학교가 개교 예정이다. 이순신고도 바로 인접해 있어 초중고 모두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아울러, KTX, SRT, GTX-C노선 연장선(예정)이 지나는 천안아산역을 비롯해 1호선 탕정역, 아산역도 가까워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등 편리한 이동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삼성디스플레이와 탕정일반산업단지 등으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직주근접 입지도 우수하다.


단지 옆 중심상업지역이 조성 예정이며, 이마트 트레이더스, 갤러리아 백화점, 애현공원, 한들물빛공원, 곡교천 아트리버파크(예정)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는 27일 발표되며, 다음달 9일부터 11일까지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1순위 청약 요건으로는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아산시 및 천안시(해당지역), 충남·대전·세종(기타지역) 거주자라면 보유 주택 수와 상관없이 세대주·세대원·유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지방도시 부진 속에서도 아산탕정지구만큼은 좋은 분양 성적을 거두고 있는 가운데 지구 내 마지막으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일찌감치 많은 분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금강펜테리움만의 우수한 기술력과 상품성을 집약한 설계로 아산탕정지구를 대표하는 명품 아파트를 선보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세종충청취재본부 김경동 기자 kyungdong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