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서비스, 컨택센터 상담사 수리·설치 서비스 현장 교육 실시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서비스 현장에 컨택센터 상담사 동행 방문
제품 분해·조립·수리 등 경험, 전문성 향상

삼성전자서비스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3월까지 컨택센터 전문 상담사를 대상으로 '가전제품 수리 및 설치 서비스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 상담사가 에어컨 수리 현장 동행 실습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서비스씨에스 상담사가 에어컨 수리 현장 동행 실습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삼성전자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교육은 가전제품 전화 상담 직원의 전문 역량을 높여 고객 만족의 첫 관문인 상담 단계에서부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상담사들은 서비스 엔지니어와 수리 현장을 동행하며 가전제품 분해, 조립, 수리는 물론 고객 응대가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몸소 경험했다.

에어컨 전문 상담사는 에어컨 설치 교육도 추가로 받았다. 에어컨은 설치 환경과 상태가 제품 사용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고품질의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설치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현장 동행에 앞서선 제품의 기능과 동작 원리, 주요 부품에 대한 이해 등 이론 교육도 이뤄져 동행 실습의 실효성을 높였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