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NK부산은행, ‘2023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 민간부문 우수상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 벡스코, ‘2023 한국감사협회 감사대상’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지난 7일 저녁, 부산 벡스코에서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 주관 ‘2023 한국감사협회 감사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 민간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2023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 민간부문 우수상을 받은 BNK부산은행.

‘2023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 민간부문 우수상을 받은 BNK부산은행.

AD
원본보기 아이콘

‘사회적가치실현 기관상’은 사회적 약자 배려, 양질의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 등으로 사회적가치 실현을 선도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부산은행은 지역 최대 금융기관으로서 ‘지속가능금융 실천을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이라는 ESG 비전을 수립하고 지역에 보탬이 되며 지역민들에게 힘이 되기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포용금융 ▲상생금융 ▲친환경 금융지원 등을 꾸준히 실천한 결과, 글로벌 회계법인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에서 산정한 부산은행의 사회적 가치는 2022년 기준 총 2조 6000억원 규모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은행 조성래 상임감사위원은 “부산은행은 지역과 함께 성장해온 금융기관으로서 사회적 역할을 다하기 위해 노력을 이어왔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취약계층 지원, 지역 공헌사업 확대, 공정거래 강화 등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이동국 기자 marisdy@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