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KIB플러그에너지, 열교환기 다음 수소 밸류체인으로”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신증권은 8일 KIB플러그에너지 에 대해 수소 밸류체인으로 진입하고 있어 실적이 개선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장욱 대신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KIB플러그에너지는 열교환기를 주로 제조 납품하고 있는 화공기기업체”라며 “열교환기는 정유, 화학 등 플랜트 투자시 들어가는 필수 화공기자재로 저유가 기간 동안 공급자 축소로 인해 공급자 우위 시장”이라고 설명했다.

박장욱 연구원은 “KIB플러그에너지는 Linde로 부터 그린/블루수소용 암모니아 제조용 열교환기를 수주했다”며 “수소용 열교환기는 화공용 대비 ASP가 3~5배가량 비싼 것으로 알려져 수소 인프라 투자 늘어날수록 별도 부문 실적 추가적인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또 그는 “폐플라스틱 활용 수소연료전지 사업에 입찰해 2025년까지 100MW규모로 확대할 계획”이라며 “20Mw당 350억원 매출과 73억원의 영업이익이 기대되는데 올해부터 내년까지 20~60MW의 연료전지 시설 착공을 준비 중”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범한자동차 인수 통해 내년부터 전기버스 납품이 예상되는 가운데 현재 지분율 50%로 지분법 손익으로 손익에 반영될 예정”이라며 “전기버스 이후에는 수소버스 납품까지 계획하고 있다. 수소버스는 전기버스 대비 2배 이상 단가가 높다”고 분석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