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바디프랜드,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안마의자 1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안마의자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
최근 5년간 연구개발비 1000억원
차별화된 기술력 인정받아

바디프랜드는 9일 "최근 한국생산성본부가 조사한 ‘2023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에서 안마의자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은 NBCI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다. 연간 3만4000여명의 소비자가 브랜드 평가에 참여해 매년 70개 업종 243개 브랜드의 1위 기업을 선정한다. 바디프랜드는 올해 처음 신설된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

바디프랜드, 2023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안마의자 1위
AD
원본보기 아이콘

바디프랜드는 연구개발을 통해 개발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안마의자를 꾸준히 출시하며 소비자에게 신뢰감을 준 것으로 평가받았다. 실제로 바디프랜드는 지난해 매출액 대비 4.8%에 달하는 249억원 등 최근 5년간 1000억원의 연구개발비를 투자했다.


연구개발을 통해 성과도 나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주관 ‘2022년 상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선정된 바 있으며 자체 제작한 사운드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메인 제품인 ‘팬텀 로보’가 ‘인간공학 디자인상(EDA)’서 최고 혁신상(Best Innovation Award)에 이름을 올렸다. KOTRA가 공식 인증하는 ‘세계일류상품 및 생산기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으며, 최근 글로벌 시험인증기관(BSI)으로부터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 13485:2016 & EN ISO 13485:2016(ISO 13485)’ 국제 표준 인증도 획득했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처음 신설된 안마의자 부문에서 1위의 영예를 안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탄탄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헬스케어 신제품을 통해 ‘건강 수명 10년 연장’에 기여할 수 있는 헬스케어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사표쓰고 소나 키워" 신발로 임직원 폭행한 女조합장 '오징어 게임' 스튜디오에 대형 수조 생겼다 "부장검사 X화났다는데? ㅋㅋㅋㅋ" MZ조폭들의 조롱

    #국내이슈

  • 日 별명도 '세계서 가장 더러운 산'…후지산, 세계유산 취소 가능성까지 1박 최소 240만원…나폴레옹·처칠 머물렀던 '세계 최고호텔' 어디길래 "온 행성이 김정은 주목"…北, '방러 성과' 억지 찬양

    #해외이슈

  • [포토]한 총리 해임건의안, 野 주도 본회의 통과…헌정사상 처음 경남서 세찬 비바람에 신호등 기둥 ‘뚝’ … 인명피해 없어 [포토] 민주 "이재명, 본회의 불참...체포동의안 신상 발언 없어"

    #포토PICK

  • 현대차 "안드로이드 오토·애플 카플레이, 무선으로 즐기세요" 기아, 2000만원대 레이 전기차 출시 200만원 낮추고 100만㎞ 보증…KG 새 전기차 파격마케팅

    #CAR라이프

  • [뉴스속 기업]스티브 잡스 아들이 설립한 암치료 VC ‘요세미티’ [뉴스속 용어]항저우 아시안게임서 첫 정식종목 된 '브레이킹' [뉴스속 용어]기후변화로 바닷길 더 밀린다?…'파나마운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