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주군비행장 유치 저지 함평 범대위 출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남 함평으로 광주전투비행장 이전 논의가 한창인 가운데 비행장 함평 반대 범군민 대책위원회가 출범했다.


광주전투비행장 함평이전저지 범군민 대책위원회 준비위 대책위원장 유원상 함평군 농민회장(이하 함평 범대위)은 30일 오전 11시 함평군청 앞에서 함평 범대위 준비 위원회 출범 기자회견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광주군비행장 유치 저지 함평 범대위 출범
AD
원본보기 아이콘

함평 범대위는 이 자리에서 성명서를 통해 낯선 사회단체의 요구로 시작된 지난해 11월의 설명회가 올해 들어 유치위원회의 발족을 거쳐 함평군청의 행정, 공무원, 군민 동원 등 지원을 받아 유치홍보 일변도의 찬성부흥회를 이어가고 있다며 군민 대다수의 의견 수렴 없이 밀실에서 소수의 사람에 의해 추진되고 있다며 진실을 알리기 위한 함평 범대위 결성의 이유를 밝혔다.

또 군용비행장소재 지역의 인구 감소는 전국적으로 명백한 현실이라며, 인구 소멸 극복의 대책으로 군용비행장을 유치하려는 것은 황당한 궤변이라고 주장했다.


유원상 대책위원장(나산면)은 “작은 함평군 어디에 비행장이 위치해도 이착륙 훈련인 장주비행시 함평 전역이 소음의 피해 지역이 되는 상황과 그로 인한 예상되는 피해는 이야기하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유치의 장점만을 군이 앞장서 홍보한다”며 반대의 이유를 들었다.


장혁훈 사무국정책팀장은 “군이 계획하는 새로운 전투비행장은 서산 해미 비행장에 육박하는 단급 최대 비행장이 될 것이라”며 “이를 마치 경비행장 취급하며 겉으로는 중립이라 말하지만 대대적으로 공무원과 주민을 동원해 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함평 군청은 명확한 입장을 밝혀달라”고 호소했다.

이효린나산면민은 “함평 생태계를 뒤흔들 개발과 발전의 신기루에 일상을 볼모로 잡히지 말라며 분란을 조장하는 전투비행장 유치를 결사반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9일 오후 2시 함평광주비행장 유치위원회는 함평 국민체육센터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이 자리에서 유치위원회가 예상하는 나산면의 군비행장 예상 위치를 공개했으나 나주시와 장성군이 비행안전구역 및 소음 완충지역에 포함돼 인근 기초단체들과의 마찰이 예상된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