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두환 손자 전우원 "모레 한국 도착…5·18 피해자에 사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故) 전두환 전 대통령의 손자 전우원씨(27)가 오는 28일 한국에 입국해 5·18 광주민주화운동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전씨는 26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27일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출발해 28일 새벽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자신의 항공권 예약 내역을 공개했다. 그는 "한국에 도착한 뒤 정부 기관에 의해 바로 잡혀 들어가지 않는다면 짐만 풀고 5·18 유가족과 정신적 피해를 입은 모든 사람들에게 사과하고 싶다"고 말했다.

전씨는 또 "제 무지와 부족함으로 인해 믿고 지지해주던 5·18 유가족들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드려 죄송하다"며 "저와 가족이 잘못한 만큼 사죄하고 벌을 받겠다"고 했다.

전두환 손자 전우원 "모레 한국 도착…5·18 피해자에 사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앞서 전씨는 지난 14일 자신이 전 대통령의 손자라는 사실을 밝힌 다음 가족들이 돈세탁한 '검은돈'으로 호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는 등 일가의 비리에 대한 폭로를 이어갔다. 이어 그는 지인들의 마약 복용과 성범죄 사실을 알리기도 했다. 전씨는 지난 17일 SNS 라이브 방송 도중 마약을 투약해 병원에 실려 갔으며 당시 3시간 이상 폐가 멈추고 기도가 닫혀 삽관을 했다가 회복해 퇴원했다.


한편 전씨는 24일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의 재산을 기부하겠다는 뜻을 밝히면서 앞으로 폭로를 멈추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가족, 친구, 지인분들 그리고 저를 아는 모든 분께 사죄 말씀드리고 싶다"며 "저 혼자 살겠다고, 회개하겠다고 미친 마음으로 (폭로)하고. 저는 죄인이다. 그래서 (폭로) 게시물 다 내렸다"고 말했다.


그는 최초 폭로 시 "할아버지가 학살자라고 생각한다"며 "그는 나라를 지킨 영웅이 아니라 범죄자일 뿐"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