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글로벌 최대 의결권 자문사 ISS도 '윤경림 대표이사 선임' 찬성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글로벌 최대 의결권 자문사 ISS도 '윤경림 대표이사 선임' 찬성
AD
원본보기 아이콘

글래스루이스에 이어 글로벌 최대 의결권 자문사인 ISS(Institutional Shareholder Services)도 윤경림 KT 그룹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사장)의 대표이사 선임 안건에 찬성 의견을 냈다.


18일 ISS는 윤 사장에 대해 "ICT, 미디어, 모빌리티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가지고 있다"며 "트랜스포메이션 부문장으로서 윤 사장이 회사의 중장기 디지털화 '디지코' 전략에 크게 관여해왔다"며 이같이 권고했다.

다만 강충구, 여은정, 표현명 등 현 사외이사 재선임에 대해서는 반대하는 의견을 냈다. 이사회 재직 중 주주의 이익을 위해 행동하지 않았다는 이유다.


윤 사장 역시 지배구조 감독에 대한 책임 문제가 있다고 봤지만, 그를 해임하면 기업가치는 물론 주주가치까지 훼손할 수 있다고 봤다.


아울러 서창석 KT 네트워크부문장 부사장과 송경민 KT SAT 대표의 KT 사내이사 선임 건에 대해서는 찬성을 권고했다.

글래스루이스에 이어 ISS까지 글로벌 양대 의결권 자문사 모두 윤 사장에 대해 긍정적 의견을 내면서 윤 사장으로선 이달 말 있을 주주총회 표대결도 해볼만한 싸움이 됐다.


해외 연기금과 펀드 등 기관투자자들은 투자한 기업의 주총에서 의결권 자문을 받아 판단하는 경우가 많아, 현재 44% 수준인 외국인 주주의 선택에 영향을 줄 것으로 전망된다.





강나훔 기자 nahu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