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출동했다가 흉기에 목 찔린 경찰…동료는 '나 몰라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산경찰청·블라인드에 직접 폭로
"당일 딸 입학식도 못 가…동료 원망스럽다"

부산의 한 경찰관이 사건 현장에 출동했다가 흉기에 목을 찔렸는데도 제대로 된 치료도 받지 못한 채 '독박' 근무를 해야 했다는 폭로가 나왔다.


16일 부산경찰청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 등에 따르면 부산의 한 지구대에서 근무하는 A 경위는 지난 6일 오전 5시께 부산 북구 한 아파트에서 시끄러운 소리가 난다는 신고를 받고 동료와 함께 현장에 출동했다. 당시 위협적인 태도를 보인 집 주인 B씨는 A 경위 등과 실랑이를 벌였으며 흉기를 휘두르기까지 했다.

A 경위는 목과 얼굴이 흉기에 찔려 피를 흘려가면서도 동료와 함께 B씨를 검거했다. 그러나 A 경위는 병원 응급실에서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상처 부위에 붕대만 겨우 감은 채 지구대로 복귀해야 했다.


출동했다가 흉기에 목 찔린 경찰…동료는 '나 몰라라'
AD
원본보기 아이콘

출혈이 비교적 심했던 A 경위는 현기증 탓에 지구대 의자에서 잠시 쉬었다. 이윽고 눈을 뜬 A 경위는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형사사법정보시스템인 '킥스(KICS)'에 사건과 관련한 기본적인 내용조차 입력이 안 돼 있는 데다 진술조서를 작성하려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흉기 등 압수물 확보까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지구대에는 A 경위를 포함해 모두 경찰관 5명이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결국 A 경위는 혼자서 서류 작업을 마친 다음, 피의자를 관할 경찰서에 인계한 후에야 간신히 퇴근할 수 있었다. 이후 성형외과를 찾아 다친 부위를 수술받은 그는 전치 3주 진단을 받았고, 신고 접수 12시간여 만에 집으로 돌아갔다.

A 경위는 당시 상황과 본인의 심정 등을 고스란히 담은 글에서 "(흉기가) 조금만 옆으로 갔으면 죽을 뻔했다는 의사 설명을 듣고 눈물이 났다"며 "당일 딸 초등학교 입학식에도 못 갔다. 국가를 위해 일하다 다쳤는데 혼자 병원을 찾아야 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동료들도 원망스러웠다"는 말도 덧붙였다.


경찰은 당시 지구대 근무와 관련해 감찰 등을 진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