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태완 의령군수, 국·도비 사업 현장 점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태완 경남 의령군수가 국·도비 사업 확보를 위해 광폭 행보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오 군수는 도의원 간담회, 도지사 대화, 부서장 전략보고회를 잇달아 개최했다.

이어 지난 23일에는 관내 국·도비 사업 현장을 방문했다. 사전 점검을 통해 국·도비 사업의 집행 적정성과 보조사업 확보를 위한 근거 마련을 위해서다.

지난 23일 관내 국도비 사업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오태완 의령군수.

지난 23일 관내 국도비 사업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오태완 의령군수.

AD
원본보기 아이콘

의령군은 열악한 재원 부족을 만회하기 위해 국·도비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앞서 지난 9일 권원만 도의원과 가진 간담회에서 지역 현안 사업 우선순위를 정해 전략적으로 국·도비 확보를 위한 공동 대응을 모색했다.


박완수 도지사는 지난 14일 의령군을 방문해 국도 20호선 정곡∼부림 구간의 4차로 확장사업 등 현안 사업에 대한 도비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의령군은 내년도 국·도비를 올해보다 98억원이 증가한 1138억원을 확보할 계획이다.


오 군수는 이날 자굴산 자연휴양림과 자굴산∼한우산 관광벨트 연계시설 조성사업 현장과 아근1지구 급경사지 붕괴위험지구 정비 사업지를 방문해 안전사고와 주민 인명피해 예방을 당부했다.


자굴산 자연휴양림은 네트어드벤처, 도깨비 황금동굴 등 체험 시설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며, 자굴산∼한우산 관광벨트 연계시설 조성사업은 자굴산과 한우산을 연결하는 터널 공사 3차분 착공을 서두르고 있다.


특히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자굴산과 한우산은 올해와 내년 ‘의령 방문의 해’를 맞이해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오태완 군수는 “국·도비 사업은 예산확보가 끝이 아니라 끊임없는 채찍질로 우수한 성과물을 내놓는 게 더 중요하다”며 “국·도비 확보는 우리에게 숙명과도 같은 일이며, 의령 미래 50년 마중물 역할을 할 국·도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