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유한양행, '임직원 나눔활동' 1800만원 장애인 복지 위해 기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직원 자발적 기부물품 경매 바자회 진행

유한양행, '임직원 나눔활동' 1800만원 장애인 복지 위해 기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명환 기자] 유한양행 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기부금 총 1823만원을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기부금은 최근 열린 기부 물품 경매와 바자회 행사 수익금을 통해 마련됐다.


유한양행은 기부금 마련과 함께 물품 재사용을 통한 친환경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기부 물품 경매 행사를 올해로 4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물품 기부와 구매 모두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다고 유한양행은 설명했다.

조욱제 사장을 포함한 임직원들은 의류와 액세서리, 소형 가전제품, 생활용품 등의 물품을 기부했다. 지난달 26일부터 이틀간 진행된 온라인경매 행사에는 하루 평균 약 300명의 임직원이 참여했다. 이어 28~29일 진행된 바자회에서는 유한양행이 기부한 생활용품과 임직원 기부 물품, 굿윌스토어가 기부받은 제품 등이 판매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유한양행 직원은 "경매와 바자회를 통해 필요한 물품들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환경과 장애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한양행은 지난 2018년부터 연간 임직원 봉사 시간을 금액으로 환산해 경매 수익금과 함께 기부하고 있다. 임직원들은 코로나19로 대면 봉사가 어려웠던 지난해에도 플로깅(쓰레기를 주우며 조깅을 하는 것)과 초·중·고생 온라인 멘토링 등 비대면 활동을 통해 총 2842시간의 봉사활동을 펼쳤다. 지난 10월에는 사내 기부 활동 '지구를 위한 옷장 정리'를 통해 임직원 400여명이 의류 및 물품 2만점을 굿윌스토어에 기부하기도 했다.

아울러 유한양행은 유한재단 및 계열사와 함께 매년 연말 성금을 기탁하고 있다. 지난 연말에는 총 4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바 있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선도하고 창업자 정신을 실천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환경을 고려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가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제공

조욱제 유한양행 대표(오른쪽)가 바자회에서 물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유한양행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