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 2023 일정 취소한 최태원 회장 왜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최태원 SK그룹 회장.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서윤 기자] 최태원 SK 그룹 회장이 수행 직원의 코로나 확진으로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인 'CES 2023'을 참관하려던 계획이 무산됐다.


현지에 이미 도착한 최 회장은 국내 4대 그룹 총수 중 유일하게 CES를 참관할 예정이었다.

윤용철 SK 그룹 수펙스추구협의회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5일(현지시간) "최 회장을 근접 수행 중인 비서실 직원이 오늘 오전 고열증세를 보이며 확진됐다"고 밝혔다. 그는 "최 회장은 즉시 외부 일정을 모두 취소하고, 신속항원검사를 진행했다"며 "음성판정을 받았지만 전시장 방문을 취소하기로 한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팀장은 "최 회장은 이미 조율됐던 외부인사 미팅을 일부는 취소하고 일부는 화상으로 진행했다"며 "내일(6일) 일정도 같은 방식으로 소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 회장은 SK 그룹 부스를 포함해 삼성전자 등 여러 한국 기업 부스를 방문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현장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으면서 "코로나19에 확진된 것 아니냐"는 등 각종 추측이 제기되기도 됐다. 최 회장은 2022년에도 CES 참석을 추진했지만 당시 코로나19가 번지는 점 등을 고려해 계획을 접은 바 있다. 2년째 코로나19로 최 회장의 CES 참석이 무산된 것이다.



최서윤 기자 sy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