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포토]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둥지고시원 거주자들과 함께 갈비탕 나누며 환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자치구 뉴스] 이필형 구청장, 1일 오후 청량리 전통시장 내 음식점에서 둥지고시원 거주자들과 환담 & 동대문구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에서 사랑이 가득한 식사 한 끼 후원 나서 ...서강석 송파구청장 2022년 송파구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참석 시상 ... 행복을 나누는 복지법인 중구에 후원품 전달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1일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 주관 둥지고시원 거주자 간담회에서 고시원 운영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1일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 주관 둥지고시원 거주자 간담회에서 고시원 운영자와 대화를 나누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3개월 만에 다시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습니까?”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이 청량리 전통시장 내 위치한 음식점 다미옥에서 둥지고시원 거주자들을 만나 식사를 함께 하며 안부를 물었다.

지난 9월 8일 저소득 1인 가구의 생활실태를 확인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둥지고시원을 방문했던 이 구청장이 3개월 만에 다시 둥지고시원 거주자들을 찾았다.


둥지고시원 거주자들과 함께한 간담회는 기초생활 수급자가 대다수인 둥지고시원 거주자들의 열악한 생활상을 듣게 된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정의근)가 식사 한 끼를 후원하며 진행됐다.


또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북부봉사관(관장 김윤경)에서도 온누리상품권(1인당 2만 원)과 생필품(7종), 비타민 음료를 둥지고시원 거주자 55명에게 전달했다.

정의근 청량리전통시장 상인회장은 “둥지고시원이 청량리전통시장 내에 위치해 있음에도 그동안 관심과 온정을 베풀지 못했다. 이번에 우리 상인회에서 둥지고시원 거주자들에게 따뜻한 식사 한 끼를 대접하고, 작은 위로가 되고 싶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 앞으로 우리 상인회에서는 소외된 이웃들에게 더 관심을 갖고 나눔 문화 확산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지난 11월 15일 발간한 제 저서 '동대문을 걷다'에는 세상의 절반은 나머지 절반이 어떻게 살고 있는지 모르지만 누구도 소외되지 않고 미래를 꿈꿀 수 있었으면 하는 저의 작은 바람이 적혀있다. 앞으로 동대문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2023년도부터 구청 내 1인가구 지원팀을 신설, 특히 주거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중장년 1인가구의 생활실태를 파악해 공적·민간서비스를 연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포토]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둥지고시원 거주자들과 함께 갈비탕 나누며 환담 원본보기 아이콘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11월30일 오후 3시 송파구민회관 대강당에서 2022년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자원봉사자의 날(매년 12월 5일)을 기념해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악·뮤지컬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2022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축사 ▲우수봉사자 상장 수여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 등으로 구성됐으며 서울시의회 부의장, 구의회 의장 및 의원, 송파자원봉사센터장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를 축하했다.


우수봉사자 상장은 봉사활동 누적 시간에 따라 ▲소나무 금상(1만 시간 이상) 2명 ▲소나무 은상(5000 시간 이상) 7명 ▲소나무 동상(1000 시간 이상) 55명 ▲개나리상(200 시간 이상) 482명에게 수여했다.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은 관내 봉사단체 및 자원봉사활동처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개인 20명, 단체 10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행사장 외부에 인생네컷 사진관과 DIY 키링 부스를 운영해 기념식에 참석한 자원봉사자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제공했다.


한편, 현재 구에는 ▲18만 명이 넘는 자원봉사자 ▲193개 등록단체 ▲362개 활동처 ▲21개소 캠프가 우리 이웃과 동네를 살피는 일에 함께 하며 송파의 행복 온도를 높이고 있다.


우수봉사자 상장 수상자는 “저에게 있어 자원봉사란 삶의 활력소”이며 “봉사활동을 하면서 스스로 얻는 것이 너무나 많기 때문에 30년이 넘는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이어오게 됐다”며 소감을 밝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남다른 봉사정신과 사명감으로 재난 현장, 어려운 삶의 현장 등에 나서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린다”면서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아낌없는 활동을 통해 봉사문화가 확산되고 지역사회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포토]이필형 동대문구청장, 둥지고시원 거주자들과 함께 갈비탕 나누며 환담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는 지난달 29일 오후 구청장실에서‘행복을 나누는 복지법인(이사장 홍승철)’과 후원품 전달식을 열었다.


행복을 나누는 복지법인은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취약계층의 감염을 우려하여 1억5000만 원 상당의 손소독제 192박스를 후원했다. 물품은 저소득 가정, 경로당,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