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이마트, 이커머스 사업 전략 선회…성과 지켜봐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KB증권 보고서
목표가 13% 하향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KB증권은 2일 이마트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는 13% 내린 14만원을 제시했다.


2분기 연결 순매출은 7조1473억원, 영업적자 122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적자로 전환했다. 부문별로 보면 오프라인 할인점 총매출은 4% 성장하고 영업적자는 364억원을 기록했다. 기존점 매출은 3.8% 성장하고 매출총이익률도 0.4%포인트 개선됐지만, 판관비가 증가한 영향으로 영업이익률은 0.6%포인트 악화됐다.

[클릭 e종목]"이마트, 이커머스 사업 전략 선회…성과 지켜봐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트레이더스 매출은 높은 기저 부담으로 0.4% 하락했다. 신규점 오픈 비용이 발생하면서 영업이익은 48% 줄었다. SSG.com 총매출은 13% 성장하고 영업적자는 405억원을 기록했다. G마켓글로벌은 총매출액 4조1000억원, 영업적자 182억원을 기록했다. 스타벅스는 매출은 15% 늘었지만, 원가와 인건비 부담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은 6% 줄었다.


이마트 는 하반기부터 이커머스 사업과 관련된 전략을 기존의 ‘성장중심’에서 ‘수익성이 뒷받침된 균형 잡힌 성장’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18개 중소형 PP센터를 통합해 물류 생산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저수익 판매를 지양할 방침이다. 마케팅 방식도 기존의 할인 중심에서 멤버십 고객 대상의 적립 중심으로 바꿀 방침이다.


박신애 KB증권 연구원은 “현재는 전략 전환의 초기 국면으로 3분기부터 효과가 조금씩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회사의 전략 전환의 초기 국면으로 3분기부터 효과가 조금씩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KB증권의 SSG.com의 2022~2024년 총 매출 추정치는 10% 하향 조정했고, 영업이익 추정치는 200억원 이상씩 상향 조정했다.

다만 주가가 지금 수준보다 더 떨어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분석된다. 박 연구원은 “현재 주가가 역사적 저점에서 거래되고 있는 만큼 추가 하락은 제한적”이라며 “이커머스 사업의 손익 개선 흐름은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