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원시, 가을에 어울리는 희망글 공모…이달 22일까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수원시, 가을에 어울리는 희망글 공모…이달 22일까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수원희망글판 가을편' 문안을 이달 22일까지 공모한다.


가을에 어울리면서 희망을 전하는 30자 이하의 글을 시ㆍ소설ㆍ수필 등 문학작품에서 발췌해 응모하면 된다.

띄어쓰기는 글자 수에 포함하지 않고, 문장 부호는 한 글자로 취급한다.


응모 지역에 제한이 없으며 수원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문ㆍ접수→공모ㆍ접수'에서 '2022년 수원희망글판 가을편 문안 공모'를 클릭한 뒤 참여하면 된다.


1인당 3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도서명ㆍ출판사명ㆍ수록 페이지 등 출처를 반드시 기재해야 한다.

수원시는 인문학자문위원회 심의와 원작자 사용 동의 등 저작권 협의를 거쳐 문안을 선정한다.


시는 최종 당선작을 다음 달 말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선정작 응모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후보작 응모자 5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시는 수원희망글판을 계절이 바뀔 때마다 수원시청 정문 담장, 4개 구청, AK플라자 수원역사점, 기업은행 동수원지점 등 14곳에 게시한다. 시민과 소통하는 인문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 관계자는 "2022년 겨울편 문안은 10월 중 공모할 계획"이라며 "가을편 문안 공모에 많은 분이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