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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 2025년 매출 4.5조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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亞 대표 물류기업 위해 1조1000억원 투자
올해 새로운 도약 원년
노삼석 사장 "강한 체질로 차별화된 가치 제공할 것"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이 질의 응답을 하는 모습.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왼쪽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이 질의 응답을 하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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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2025년까지 매출 4조5000억원, 영업이익 2000억원을 달성해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 도약하겠습니다."


한진이 아시아 대표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 도약을 위해 2025년까지 1조1000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올해 새로운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매출 2조6640억원을 달성하겠다는 경영목표도 제시했다.

28일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은 서울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메타버스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오픈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노 대표와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조현민 사장이 참석해 창립 80주년이 되는 2025년까지의 비전과 스마트 솔루션 물류기업으로서의 전략과 마케팅 및 신사업 활동에 대해 발표했다.


한진은 오는 2025년까지 1조1000억원을 투입하는데 투자금은 부지 매각이나 회사채 발행 등을 통해 확보할 예정이다. 투자금은 태국과 인도네시아 등 해외법인 설립을 비롯한 글로벌 네트워크 확충(1500억원), 유통·물류 통합플랫폼 구축 및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1500억원)를 통한 미래 성장 기반 확보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실적 성장을 위해 국내와 해외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노 대표는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터미너를 비롯해 인프라 투자를 강화하고 있다"며 "미국과 유럽 등을 다니며 해외 사업의 기회를 노린다면 매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코로나 팬데믹과 글로벌 공급망 차질 여파에도 불구하고 지난 3년간 실적 개선과 핵심사업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강인한 기업체질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의 성장 모멘텀을 확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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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과거의 물류 인프라를 제공하는 육운, 하역, 해운, 택배 등 기능적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랜스포테이션(Transportation)’에서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고객의 니즈를 해결한다. 또 글로벌 시장을 개척하는 로지틱스 솔루션(Logistics Solution)으로 진화하기 위한 ▲글로벌 역량 확장성 강화 ▲디지털 피보팅 ▲고객 가치 극대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는 4가지 전략을 발표했다.


한진은 현재 12개국에 있는 해외법인을 19개국으로 확대하고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 등을 늘릴 계획이다. 또 물류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고 도로정보 수집·판매사업 등 데이터에 기반한 신사업도 개발한다.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은 인수·합병(M&A) 가능성에 대해 "양을 키우기 위한 M&A가 아니라 질을 높이기 위한 M&A는 준비가 돼 있다"면서 "M&A를 포함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곳들을 찾아 파트너십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현민 현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조현민 현진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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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은 이날 국내 물류업계 최초로 구축한 미래지향적인 가상의 물류 공간인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도 오픈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구축한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조 사장의 주도하에 업계 최초로 만들어졌다. 이곳에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세계를 모티브로 한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택배 터미널 ▲해상 운송·컨테이너 터미널 ▲항공·우주 운송까지 총 4개의 테마관을 갖췄다.


한진은 로지버스 아일랜드를 통해 MZ세대(밀레니얼+Z세대) 등 다양한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내부 교육이나 설명회 등 임직원 소통 공간으로도 사용할 예정이다.


한진은 이 밖에도 택배·물류를 게임과 접목한 모바일 게임 '택배왕 아일랜드'를 개발했다. 하반기에는 택배를 소재로 한 단편영화도 공개하는 등 로지스틱스(물류)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조현민 사장은 "로지스틱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는 생활 깊숙이 파고든 물류의 다양한 역할과 기능"이라며 "물류가 일상에 기여하는 무수히 많은 영향들에 대해 공감하고 소통하기 위해 만든 마케팅의 하나이자 변화와 혁신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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