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위메프 "MD가 직접 기획·개발한 제품 선보여…이용자 호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위메프 "MD가 직접 기획·개발한 제품 선보여…이용자 호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보경 기자] 위메프는 상품기획자(MD)가 직접 기획하고 개발한 제품을 선보이는 'WE MAKE PRODUCTS'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위메프 MD들이 시장조사, 상품·브랜드 기획, 촬영, 디자인과 마케팅까지 상품개발 전 과정에 참여한다.


제과제빵 자격증을 가진 MD가 베이커리 제품을 출시하고, 조주기능사 자격증을 가진 MD가 전통주를 개발하는 등 전문성에 온라인 판매 노하우를 더해 좋은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경쟁사 제품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반복하며 원하는 맛과 식감, 향이 나올 때까지 10여 차례 이상 샘플링을 진행했다. 또 브랜드 네이밍과 제품 패키징 디자인 과정 역시 MD가 직접 참여했다.


이렇게 출시된 제품은 이용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꾸미 제품 '쭈꾸미홀릭'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1억2000만원을 기록했다. '꼬꼬한끼' 닭갈비 역시 출시 4개월 만에 1억1000만원 이상 판매했다. 지난달 출시한 닭가슴살떡꼬치 '떡에꼬지닭'은 출시 첫날 초도 물량 완판을 기록해 추가 생산에 들어갔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바스크치즈케이크, 에그타르트, 배쓰밤 등 총 9개다. 이달에는 떡볶이, 황게장, 고양이 모래 등 새로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위메프 상생마켓 내 'WE MAKE PRODUCTS’ 기획전에서 구매할 수 있다.

위메프 관계자는 "빠르게 변하는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여 이용자에게 즐거운 쇼핑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 기자 bkly4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