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IHQ, 뉴랭크 손잡고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IHQ 가 뉴랭크와 손잡고 중국 '왕홍(인플루언서)'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종합미디어그룹 IHQ 는 지난 3일 중국 빅데이터 분석 기업인 뉴랭크(New Rank)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과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 등 관계자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거주중인 중국인 대상 크리에이터 오디션 진행 ▲중국 활동을 위한 매니지먼트 ▲콘텐츠 제작 지원 ▲중국 내 홍보 및 마케팅 등을 함께 하기로 했다.


IHQ 는 채널 IHQ 와 드라맥스 등 5개 방송 채널과 매니지먼트 부문인 싸이더스HQ를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강화와 글로벌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매니지먼트 경험과 미디어 제작 노하우를 통해 크리에이터의 중국 커머스 시장 진출을 도울 계획이다.

중국 최대 IT기업인 텐센트가 2대주주로 참여하고 있는 뉴랭크는 탄탄한 정보기술을 바탕으로 콘텐츠 마케팅, 콘텐츠 창업 서비스, 전자상거래, 저작권 유통 등의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기간에 많은 '왕홍'을 양성한 경험과 중국에서 수집한 빅데이터 자료를 기반으로 크리에이터의 콘텐츠 홍보 및 마케팅 등을 협력한다.


박종진 IHQ 총괄사장은 "중국에서 주목받는 뉴랭크와의 협업은 디지털 콘텐츠 확장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본다"며 "협력을 통해 한국과 중국이 적극적으로 교류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고 말했다.


이홍림 뉴랭크 코리아 대표는 "왕홍 양성뿐만 아니라 한국에 관심이 많은 중국인에게 한국을 소개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