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中, 스타 피아니스트 르윈디 성매매 사건으로 떠들썩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형민 기자] 스타 피아니스트 리윈디(39)의 성매매 사건으로 중국이 떠들썩하다.


쇼팽 콩쿠르 우승자 출신 리윈디는 성매매 혐의로 경찰의 행정 구류 처분을 받은 사실이 지난 21일 알려지면서 일부 관영매체들은 이와 관련해 논평을 오리고 있다.

공산당 기관지인 인민일보가 평론을 싣는 온라인 매체인 런민왕핑은 웨이보)에 "흑백 건반에 황색(음란을 은유)을 용납할 수 없다"며 "어떤 오점이든 아름다운 선율을 손상시킬 수 있으며 어렵게 얻은 예술의 길에 그림자를 드리울 수 있다"고 글을 올렸다.


이어 "잘못은 잘못이고 위법은 위법일 뿐이다. 표백할 수 없고, 어떤 핑계도 찾을 수 없다"며 "유명인으로서 더욱 더 자신을 정결하게 하고 엄격히 자신을 속박해 규범과 '한계선'을 넘지 말고 도덕과 법률에 위배되는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리윈디가 진정으로 반성하고, 제2의 리윈디가 없기를 바란다"고 했다.

환구시보도 21일 밤 온라인판에 실은 평론에서 "스타는 반드시 돈과 인기가 부여하는 다른 유혹에 장기적으로 저항해야 한다"며 "스타가 되는 것은 욕망과 싸우는 '고행'으로 여겨야 한다"고 썼다.


최근 크리스(중국명 우이판·성범죄), 자오웨이(탈세), 정솽(탈세) 등 중국 문화예술계 톱스타들이 각종 범법행위를 저질러 중국 문화계에 큰 충격을 안겼다. 이 가운데 리윈디의 문제까지 불거지면서 파장은 더 커졌다.


한편 중국음악가협회는 지난 21일 리윈디의 회원 자격을 취소한다는 내용의 성명을 발표했다. 리윈디의 모교인 쓰촨음악학원은 '리윈디 피아노 스튜디오'의 표지판을 철거했다.




김형민 기자 khm193@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삼성전자 美 보조금 60억달러 이상…테일러 외 추가 투자 확대"(종합)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