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DL이앤씨, 주택매출 확대·친환경 시설 수주 기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 DL이앤씨, 주택매출 확대·친환경 시설 수주 기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5일 DL이앤씨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가 21만원을 유지했다. 주택매출 증가와 친환경 시설 수주 확대로 주가 상승이 기대된다는 판단에서다.


3분기 DL이앤씨 의 매출액은 1조9860억원, 영업이익 2140억원으로 시장 예상 수준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된다. 신규 수주 공백에 따른 토목, 플랜트 부문 부진을 주택 매출이 보완했을 것으로 추정된다.

[클릭 e종목] DL이앤씨, 주택매출 확대·친환경 시설 수주 기대 원본보기 아이콘


2018년 1분기 이후 지난해보다 13개 분기 연속 감소해 온 주택 매출은 3분기부터 반등할 것으로 예측된다. 강경태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주택 공급 실적은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 593세대를 포함해 2700세대인 것으로 파악된다”며 “올해 누적 실적은 1만400세대 이상으로 목표 대비 달성률은 과반에 그치지만 4분기 공급 계획을 고려하면 달성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업들의 탄소배출 저감을 위한 시설 투자가 시작되면서 DL이앤씨 가 관련 EPC 수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지난 8월 DL이앤씨 는 대신파워로부터 바이오매스 시설 내 CCU 시설 EPC에 대한 LOI(낙찰의향서) 수령 후 4분기에 본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이 공사는 연 14만6000톤 규모 탄소를 포집해 반도체 세정제, 소화기, 의료용품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지난 6월에는 현대오일뱅크와 탄소중립을 위한 친환경건축소재개발 MOU를 체결했다. 대산공장 내 탄소 포집 시설을 통해 탄산칼슘을 만들고 이를 건축자재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내년에 본 계약을 체결해 공사를 시작할 계획이다.

강경태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할인 요인으로 지적돼 온 국내 주택 감소세가 멈췄고 토목과 플랜트 부문 매출은 신규 수주한 공사를 토대로 2022년부터 정상화될 전망”이라며 “ DL이앤씨 는 CCUS를 비롯해 암모니아 플랜트 EPC 수행 이력 또한 갖추고 있어 친환경 설비투자 사이클 최대 수혜 기업으로 주목할만하다”고 전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