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머지포인트 사태 여파…소비자원, 소비자상담 ‘폭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신유형상품권 6465.3%?상품권 208%↑

8월 소비자상담 품목별 전월 대비 증가율

8월 소비자상담 품목별 전월 대비 증가율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지난달 '머지포인트 사태'가 터지면서 ‘신유형상품권'과 '상품권'에 관한 소비자 상담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상품권 포인트의 사용처 제한에 따라 환불을 요청했으나 지연·거부된 것에 대한 상담이 많았다.


24일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상담 증가율 상위 품목을 분석한 결과 전월대비 신유형상품권이 6465.3%로 가장 많이 증가했고, 상품권이 208%로 그 뒤를 이었다고 밝혔다.

머지플러스는 '무제한 20% 할인'을 내세우며 선불 충전금인 머지포인트를 판매했다가 지난달 11일 포인트 판매를 중단하고 사용처를 축소한다고 기습 발표했다. 이후 '먹튀' 논란이 일면서 이용자들의 환불 요구가 빗발쳤고 경찰은 수사에 나섰다. 지난 17일 머지포인트 이용자 약 150명은 머지플러스를 상대로 손해배상 소송을 냈다.


8월 소비자상담 건수는 6만6735건으로 전월대비 18.7%, 전년동월대비 5.1% 늘었다. 상담 다발 품목은 신유형상품권이 1만4378건으로 가장 많았다. 이어 '유사투자자문'이 2955건, '이동전화서비스'가 1774건으로 뒤를 이었다. 상담사유별로는 계약해제·위약금(23.3%), 품질·A/S(사후서비스) 관련(21.3%), 계약 불이행(18.6%) 순으로 많았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