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쇼핑백 부담 없이 빈손 쇼핑…주차장서 픽업" 롯데 타임빌라스 첫 도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가 쇼핑한 물건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쇼핑한 물건 출차 시 찾아가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 첫 선
"경험 중시 복합문화공간…고객 불편함 최소화 위한 서비스"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경험'을 앞세운 교외형 아울렛에서 '빈 손 쇼핑'이 가능하도록 구입한 물건을 떠날 때 주차장에서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쇼핑뿐만 아니라 먹거리, 즐길거리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온라인과의 차별화를 꾀하고 있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고객 편의를 극대화해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경기 의왕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는 쇼핑한 물건을 출차 시 주차장에서 받아갈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앞서 롯데백화점이 온라인·모바일로 사전에 구입한 상품을 해당 점포에 방문해 찾아가는 '드라이브 픽' 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으나, 당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면서 구매한 상품들을 출차 시 한꺼번에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지난 10일 오픈한 '타임빌라스'는 복합문화공간을 표방, 쇼핑 공간뿐 아니라 글라스빌, 플레이빌 등 고객 체험형 콘텐츠도 갖추고 있다. 회사 측은 "오래 머물 수 있는 공간인 만큼 쇼핑한 상품을 계속 들고 다녀야 하는 고객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 픽업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타임빌라스 픽업서비스 애플리케이션(앱) 또는 매장 내 QR코드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고 전화번호, 차량번호, 브랜드, 쇼핑백 수량 등을 순차 입력한 후 모든 쇼핑을 끝내고 출차 시 주차장에 위치한 '픽업존'에서 상품을 수령하면 된다. 접수된 상품은 픽업 담당 직원을 통해 픽업존으로 이동되며 고객은 앱에서 상품 도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식음(F&B)을 비롯한 일부 브랜드는 제외되며 이용 요금은 수량에 관계없이 2000원이다.


강우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점장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교외형 아울렛에서 유모차 등을 동반한 고객들이 보다 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이번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 입장에서 편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테스트 운영을 통해 향후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임빌라스'는 연면적 약 17만5200㎡ 규모에 지하 2층부터 지상 2층까지 총 4개층에서 약 250여개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