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사람]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지역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칭찬받은 이유?

최종수정 2021.08.04 07:30 기사입력 2021.08.04 07:30

댓글쓰기

A교장 “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구청장 칭찬하는 글 올려도 될까 고민했지만 너무 칭찬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1년 반을 머뭇거리다 지금에서야 글 올리게 됐다”고 서두 열어 화제

[이사람]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지역내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칭찬받은 이유?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최근 구 홈페이지 ‘칭찬합시다’ 코너를 통해 지역내 한 초등학교 A교장으로부터 칭찬을 받아 화제다.


A교장은 “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구청장을 칭찬하는 글을 올려도 될까 고민했지만 너무 칭찬해드리고 싶은 마음에 1년 반을 머뭇거리다 지금에서야 글을 올리게 됐다”고 서두를 열었다.

이어 “코로나19가 시작됐을 때부터 지금까지 학교를 도와주신 분이 바로 문 구청장님이었다”며 코로나19가 발병될 즈음 학생들의 태블릿 수요를 조사해 빠르게 지원한 일과 학교 내 인터넷 와이파이 및 전자칠판을 신속히 설치해 준 일 등을 회상했다.


A교장은 영상 수업 자료를 제작하고 기자재로 원격 수업을 하며 수업에 빠진 학생들에게 전화해 출석을 독려하는 등 한층 바빠진 교사들을 위해 서대문구가 지난해 TA(Teaching Assistant, 교육 보조자) 인력을 지원한 것에도 박수를 보냈다.


또 “올해는 디지털 튜터(Digital Tutor)를 선발해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교 내 교육은 물론 가정 내 원격수업 학생들의 학습 활동도 지원해 주고 있다”고 호평했다.

“교육에 투자하는 것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히는 일”이라고 강조한 A교장은 “급변하는 미래 사회에 대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교육적 혜택을 넓고 깊게 열어 주시는 문 구청장님을 칭찬한다”는 말로 글을 맺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부분 세세하게 적어" "유서 썼다" 고백한 박하선 "부모님이 모르는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