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후쿠시마산 수산물 안전" 주장하며 韓 급식지원 '트집'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한체육회 도쿄올림픽 급식센터 지휘본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대한체육회 도쿄올림픽 급식센터 지휘본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일본 정치권이 도쿄올림픽에 참가한 한국 대표팀을 위한 급식 지원센터를 문제삼고 있는 가운데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산 수산물이 안전하다는 기존의 입장을 되풀이했다.


3일 모테기 도시미쓰 외무상은 기자회견에서 "일본 정부는 이번 올림픽을 지진 피해 지역의 농림수산물이 안전하다고 세계를 향해 호소하는 기회로 삼고 싶다는 뜻을 일관되게 전달하고 있다"면서 "한국 측에도 지금 말한 정부의 입장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한국 선수단이 선수촌 외 시설에서 도시락을 공급받는 것이 후쿠시마산 식품이 위험하다는 인식을 조장한다는 주장 등에 관한 질문을 받은 모테기 외무상은 일본 정부가 이번 대회를 '부흥 올림픽'으로 규정했고 피해를 극복한 도호쿠지방과 후쿠시마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면서 이같이 답했다.


한국 대표팀을 위한 급식 지원센터는 이번 올림픽 뿐만 아니다. 선수단 영양 관리를 위해 2008년 베이징 이후 올림픽 때마다 거의 매번 운영돼왔다.


그런데도 일본 정치권은 한국팀이 후쿠시마산 식품을 먹지 않기 위해서 급식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한 이로 인해 후쿠시마 식품에 대한 불신이 커지고 있다며 한국을 비난하고 있는 상황이다.

후쿠시마현을 지역구로 둔 중의원 의원 겐바 고이치로 입헌민주당 부대표는 지난달 28일 열린 중의원 내각위원회에서 한국팀의 급식 시설을 그대로 두면 헛소문으로 인한 후쿠시마의 피해가 커진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엄중히 주의를 주도록 항의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자민당 외교부회 사토 마사히사 참의원 의원은 한국팀의 행동이 (후쿠시마 주민의) 마음을 짓밟는 행위"라고 비난한 바 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