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文대통령, 일자리 회복 최우선 과제로…"민간 인력양성 지원"(종합)

최종수정 2021.08.03 11:17 기사입력 2021.08.03 11:17

댓글쓰기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국정의 최우선 과제는 일자리 회복이라며 기업의 인력 양성을 정부가 과감하게 지원하는 방안을 강구하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3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모든 부처는 코로나 상황을 조속히 진정시키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코로나 격차 해소와 민생 안정을 위한 추가 대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추진해야 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와 관련, 일자리 회복을 최우선 과제로 거론하며 정부가 일자리 창출의 마중물 역할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신기술 분야가 민간 일자리의 보고"라며 "기업이 인력 양성을 주도하고, 정부는 과감하게 지원하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강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기업과 정부의 협업모델이 확산된다면 기업에는 좋은 인력, 청년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가 동시에 제공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정부의 공약이기도 한 ‘뉴딜 정책’도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의) 민간 확산, 지역 확산에 더욱 속도를 높여 국민들이 일상에서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하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최근 한국판 뉴딜에 새롭게 추가한 ‘휴먼 뉴딜’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사람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신속한 산업구조 재편과 공정한 전환을 위한 정부의 지원을 확대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TODAY 주요뉴스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행위 폭로 하석진 "개에게 젖 물리고 폭행도 당해"…가혹...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