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로나 불황에도 직원 식사 챙기는 기업 늘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식권대장 상반기 고객사 수 성장 전년 대비 2배

코로나 불황에도 직원 식사 챙기는 기업 늘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장기화된 코로나19 시국 속 경기 불황에도 임직원 식사를 챙기는 기업은 더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식권 '식권대장'을 운영하는 벤디스(대표 조정호)는 상반기에만 150개에 달하는 기업과 신규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두 배 이상의 고객사 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벤디스는올 상반기에만 148개의 기업과 신규로 식권대장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 71건 계약 대비 두 배 이상의 성장을 기록한 것이다. 지난해 유치한 전체 고객사 수 182건 계약의 80%를 이미 초과 달성한 규모다. 이로써 누적 식권대장 고객사 수는 800개를 넘어섰다.

식권대장은 현재 현대오일뱅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애경산업, 한미약품, 한솔제지 등 대기업부터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인천국제공항공사, 순천시청 등 금융·공공기관에도 도입되며 직장인 식사 문화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다. 식권대장을 통해 식사 등을 이용하는 직장인은 매일 13만 명 이상이다.


기업이 식권대장을 선호하는 이유는 비용 효율적인 복지 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조정호 벤디스 대표는 "기업은 식권대장을 통해 직장인의 삶과 밀접해 있고 매일매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혜택을 임직원에게 제공함으로써 같은 비용을 들이더라도 더 높은 복지 만족도를 낼 수 있다"며 "복지가 인재 채용, 업무 생산성 향상 등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되다 보니 이어지는 경기 불황 속 복지 체계 개선을 위해 식권대장을 찾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