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오테크닉스, 레이저 마킹 장비가 매출 성장 견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25일 이오테크닉스 에 대해 레이저 마킹 장비가 실적 개선을 이끌 것으로 내다봤다.


김경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2분기 영업이익 증가를 촉진하는 제품은 모태사업에 해당하는 레이저 마킹 장비"라며 "대만에서 다수의 반도체 후공정 서비스 공급사가 레이저 마킹 장비를 주문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정비를 절감하는 규모의 경제 효과를 톡톡히 누릴 전망"이라며 "레이저 마킹 장비에 필수적인 광원과 제어 기술을 내재화해 장비를 많이 출하할수록 이익률이 높아진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레이저 마킹 장비 외에 디스플레이용 레이저 장비 매출도 평소보다 견조하다"며 "아시아 디스플레이 고객사에 장비를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레이저 마킹 장비 수주가 탄탄해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견조한 실적을 달성할 것"이라며 "2분기에 디스플레이용 레이저 장비가 전사 매출에 힘을 더하는 것처럼 3분기에는 반도체 전공정용 어닐링 장비가 전사 매출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분석했다.

아울러 "올 4분기부터 전공정 웨이퍼를 자르는 장비가 매출에 기여할 것"이라며 "국내 반도체 업종에서 ASML처럼 비메모리 반도체향 장비 매출 규모가 유의미한 기업은 3분기에도 호실적을 달성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