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국전쟁 71주년' 오세훈, 청년 유공자 만나 "큰 부상 극복, 배울게 많다…젊은이들에 희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년 유공자 하재헌 예비역 중사, 이주은 해병 대위, 모델 이찬호씨 만나
오 시장, 학도의용군무명용사탑과 호국 형제의 묘 참배

'한국전쟁 71주년' 오세훈, 청년 유공자 만나 "큰 부상 극복, 배울게 많다…젊은이들에 희망"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25일 한국전쟁 71주년을 맞아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을 방문해 학도의용군무명용사탑 등을 참배하고 청년유공자들을 만나 격려했다.


오 시장은 이날 오전 현충원 내 학도의용군무명용사탑과 호국 형제의 묘를 참배한 이후 군 복무 중 사고를 당한 하재헌 예비역 중사, 이주은 해병 대위, 모델 이찬호씨를 만났다.

오 시장은 "세 분을 뵈면서 배울게 참 많다"면서 "이렇게 큰 부상을 당하면 보통 좌절하고, 기가 꺾이는 게 보통이지만 이를 극복하고 이렇게 서 있는 것이 많은 분들이 보시고 인사이트를 얻을 것이라 생각한다. 여러분들이 모범 사례를 만들어서 많은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서울시는 일반인 시민들이 잊지 않고,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늘 시민들이 깨어 있으면서 사회적 인식 개선에 앞장서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오 시장은 청년 유공자 3명의 건의도 청취했다. 청년 유공자 3명은 오 시장에게 "국가유공자로 인정받기 위한 서류도 직접 모두 준비해야 하고, 국가보훈처 심사과정에서도 홀로 모든 걸 다 감당해야 한다"면서 "지원금액이 현실적이지 못해 개인적인 경제적 부담도 상당하다"고 전했다. 이에 오 시장은 "서울시 차원에서 방법을 찾아보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이주은 해병 대위가 "부상군인 지원이 매우 미흡하다. 특히 전역을 하게 되면 그 지원은 더 축소된다. 그래서 전역을 한 후에 부상군인지원센터를 만들어 이 분들을 돕는 일을 하고 싶다"고 바람을 전하자 오 시장은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 달라"면서 "좋은 아이디어다. 함께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한국전쟁 71주년' 오세훈, 청년 유공자 만나 "큰 부상 극복, 배울게 많다…젊은이들에 희망" 원본보기 아이콘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