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갤럭시아머니트리, SCI평가정보와 대안신용평가 모델 공동 개발

최종수정 2021.06.22 09:44 기사입력 2021.06.22 09:4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핀테크 전문 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 는 SCI평가정보와 함께 소비패턴을 활용한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했다고 22일 밝혔다.


대안신용평가란 대체정보(Alternative data)로 불리는 다양한 비금융정보를 활용해 신용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공공요금 납부 이력, 온오프라인 구매 및 포인트 적립 정보, SNS 및 이메일 사용 명세 등이 이에 해당한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지난해부터 약 6개월에 걸쳐 대안신용평가 모델을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한 대안신용평가 모델은 SCI평가정보가 제공하는 소비자의 금융정보와 갤럭시아머니트리의 간편결제 플랫폼 머니트리 등에서 추출한 이용자들의 소비패턴 통계를 기초자료로 개발됐다.


양사가 개발한 대안신용평가모델은 향후 머니트리 앱 내에서 회원들이 신용평가점수 조회를 비롯한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에 활용될 예정이다.


고광림 갤럭시아머니트리 신규사업본부장은 “향후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결제패턴에서 발생한 RM(Risk Management) 관리의 고도화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일부러 안 뗐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