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메쉬코리아, 배터리 교환형 전기바이크 라스트마일 배송 투입

최종수정 2021.06.17 08:58 기사입력 2021.06.17 08:58

댓글쓰기

대구시 퍼스널모빌리티산업 육성 일환

메쉬코리아, 배터리 교환형 전기바이크 라스트마일 배송 투입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는 대구 지역의 퍼스널 모빌리티 육성을 위해 배터리교환형 E바이크(전기바이크)를 라스트마일 배송에 투입한다고 17일 밝혔다.


메쉬코리아는 지난 10일 대구기계부품연구원, 현대케피코, E3모빌리티 등 10개 기관과 대구시 퍼스널모빌리티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대구 지역에서 제공 중인 부릉의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에 배터리 교환형 전기바이크 100대를 오는 10월부터 3개월 간 시범 운영한다.

투입되는 전기바이크는 국내 스타트업 E3모빌리티에서 개발한 제품으로 현대케피코의 최신 구동시스템을 탑재했다. 메쉬코리아는 간편하게 교체가 가능한 배터리팩과 배터리 충전기를 라스트마일 배송 거점인 부릉스테이션에 함께 배치할 계획이다. 현재 대구에서는 19곳의 부릉스테이션에서 1000여명의 부릉 라이더가 라스트마일 배송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다.


앞서 메쉬코리아는 KST일렉트릭, 쎄보모빌리티, 쎄미시스코 등 최근 주목받고 있는 국내 주요 제조사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아 서울 강남권역을 중심으로 라스트마일 배송업무에 초소형 전기차를 배치해 운영 중이다. 메쉬코리아는 앞으로도 물류산업에서의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충분한 사전 검증을 통해 기존 이륜 및 사륜차 배송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편으로 전기바이크를 활용할 것"이라며 "세계적으로 친환경 모빌리티 보급 움직임이 적극 이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유통물류업계의 메인 플레이어로서 친환경 서비스 제공에 누구보다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오른 미모 공개 '무쌍 미녀' 김연아, 쌍꺼풀 점점 짙어져…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