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제주삼다수, 폭염 대응을 위한 취약 계층 지원사업 동참

최종수정 2021.06.15 13:38 기사입력 2021.06.15 13:38

댓글쓰기

15일 구리시청에서 열린 하절기 폭염 대응 지원 사업 행사에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5일 구리시청에서 열린 하절기 폭염 대응 지원 사업 행사에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단체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제주삼다수가 환경부와 함께 취약계층의 폭염 대비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제주삼다수를 생산, 판매하는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는 환경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폭염 대응을 위한 취약계층 지원 사업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후변화의 영향에 따른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는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됐으며, 7월까지 폭염 대응 용품 전달 및 대응 요령 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구리시청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홍정기 환경부 차관을 비롯해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과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은희 상임 대표,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관계 기관 및 후원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기상청이 지난 2월 발표한 올 여름 기후전망에 따르면 금년 여름 기온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측되는 상황이다. 이에 제주개발공사는 취약계층의 폭염 문제와 관련해 국내 먹는 샘물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동참하며, 이번 사업을 위해 제주삼다수 그린에디션(무라벨) 2만8000병을 전달했다.

제주삼다수를 포함한 각 기업에서 지원한 물품 등은 독거노인 및 차상위 계층 등 전국의 기후변화 취약가구 2000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정학 제주개발공사 사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 속에서 금년 폭염 심각성이 예상됨에 따라, 취약계층 등 사각지대에 있는 분들에 대한 관심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국민 브랜드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사회적 관심을 끌어내는 것과 동시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적으로 동참,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일부러 안 뗐네" 김숙, 이영자 '통 큰 선물'에 깜짝…"가격표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