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해리스 美 부통령 "韓 백신 지원 우선순위로 논의할 것"

최종수정 2021.05.14 14:08 기사입력 2021.05.14 14:08

댓글쓰기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 제공= AP연합뉴스]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 [사진 제공= AP연합뉴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카멀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이 한국에 대한 코로나19 백신 지원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인 앤디 김 연방 하원 의원 측은 13일(현지시간) 해리스 부통령이 한국에 대한 백신 지원 문제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 11일 해리스 부통령을 백악관에서 만났다.

해리스 부통령은 아시아에서 중요한 동맹국인 한국에 코로나19 백신을 지원해야 한다는 김 의원의 요청에 "현재까지 한국에 대한 백신 지원 계획은 없었지만, 지원 필요성에 공감한다"는 입장을 나타냈다. 그러면서 "이 사안을 진전시키기 위해 우선순위를 두고 논의하겠다"면서 앞으로 김 의원과 이 문제를 상의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해리스 부통령은 오는 21일 문재인 대통령과 조 바이든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언급하면서 "문 대통령이 미국에 오기 전 한국 정부 관계자들과 만나 이 문제를 논의하겠다"고 약속했다.


청와대도 이번 한미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로 양국의 백신 파트너십 구축 방안을 꼽고 있는 만큼 정상회담에서 백신 지원 문제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전망이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TODAY 주요뉴스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마길래? 이지혜, 남편 먹방 유튜브 수익에 '깜짝'…얼...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