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S-OIL, 주유·차량관리 서비스플랫폼 '유래카(油來Car)' 시동

최종수정 2021.04.20 09:51 기사입력 2021.04.20 09:51

댓글쓰기

S-OIL, 주유·차량관리 서비스플랫폼 '유래카(油來Car)' 시동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황윤주 기자] S-OIL(에쓰오일)은 비대면·모빌리티 트렌드에 대응해 주유·차량 관리 모바일 플랫폼 '유래카' 출시를 앞두고 제휴가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에쓰오일은 내년 상반기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유래카'를 내년 상반기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유래카'는 S-OIL의 주유고객 기반 마케팅 인프라와 국내 지급결제 시장을 선도하는 KT그룹 ㈜스마트로의 역량이 결합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이다.

'유래카'는 모바일 앱을 통해 비대면 주유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며 ▲타이어 구매/장착 서비스 예약 ▲전국 주차장의 주차공간과 도심 주차대행(발렛파킹) 예약 ▲세차서비스 예약 ▲대리운전 호출 등 주유와 차량 관련 토탈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차량이 에쓰오일 주유소에 들어오면 위치가 자동 인식되고, 미리 입력된 주문·결제 정보가 주유기로 전송되어 주유가 진행된다. 셀프 주유 고객은 주유기 화면에 정보입력과 카드결제 없이 주유만 진행하기에 외부에 머무는 시간을 최소화할 수 있다.


에쓰오일은 첫번째 제휴로써 지난 19일 금호타이어와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타이어 구매·장착 서비스, 공동 프로모션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국내 타이어시장 1위인 금호타이어와 제휴는 주유/차량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구축의 첫 단추를 끼운 것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눈높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오일은 금호타이어를 시작으로 카앤피플(출장스팀세차), 워시존(실내셀프세차), 오토스테이(셀프/자동세차), 마지막삽십분(주차대행), 모시러(수행기사) 등 차량관련 선도 업체들과 순차적으로 제휴할 계획이이다.




황윤주 기자 hyj@asiae.co.kr
TODAY 주요뉴스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아진 비난 "나이먹고 한심"…윤여정 언급한 조영남에 쏟...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