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토요타, 국내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2WD 6400만원, AWD 6200만원

토요타, 국내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출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유제훈 기자] 토요타코리아가 13일 국내 첫 하이브리드 미니밴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를 공식 출시하고 판매에 돌입했다.


토요타가 내놓은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4세대 풀 체인지 모델로, '대담함과 공간감'을 키워드로 저중심 TNGA 플랫폼을 적용해 미니밴과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장점을 고루 갖춘 점이 특징이다.

전륜구동(2WD)과 사륜구동(AWD) 2가지 모델로 출시되는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는 2.5ℓ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모델을 탑재, 총 출력 246마력과 복합 연비 기준 13.7㎞/ℓ(AWD)~14.5㎞/ℓ(2WD)의 뛰어난 연비를 갖췄다.


다양한 안전기술 및 편의 사양도 탑재됐다. 전 모델에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가 기본 적용돼 주행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으며, 넓은 범위의 후방시야를 제공하는 디지털 리어 뷰 미러와 변속 위치에 따라 다양한 카메라 뷰를 제공하는 파노라믹 뷰 모니터도 적용했다.


이외 킥 센서가 적용된 핸즈프리 파워 슬라이딩 도어, 파워 백 도어가 기본 적용됐고, 2열 캡틴 시트엔 슈퍼 롱 슬라이드 레일을 적용해 624㎜ 범위에서 시트를 전후로 이동시킬 수 있어 여유로운 레그룸과 승하차 편의성을 제공한다.

특히 2WD 모델엔 헤드업 디스플레이(HUD) 기능이 추가됐고, 2열엔 11.6인치 대형화면의 리어 시트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장착됐다. AWD 모델은 토요타 하이브리드 사륜구동 E-Four 시스템이 적용돼 주행 상황에 따라 전·후륜의 구동력을 효과적으로 배분해 뛰어난 주행 안정성을 발휘한다.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코리아 사장은 "뉴 시에나는 '가다, 서다'가 많은 도심 주행에서 효과적으로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환경 친화적 자동차"라면서 "가족과의 소중한 시간이나 비즈니스 기회와 같은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뉴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권장소비자 가격은 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AWD모델 6200만원, 2WD 6400만원이다.




유제훈 기자 kalama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