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네이버 한성숙, 왓패드 창업자와 웹툰·웹소설 글로벌 청사진 공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네이버 한성숙, 왓패드 창업자와 웹툰·웹소설 글로벌 청사진 공개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국제 컨퍼런스에서 웹툰·웹소설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청사진을 공개한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 왓패드 창업자 알렌 라우는 오는 21일 '콜리전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창작자 세대의 강화'를 주제로 대담을 나눌 예정이다.

콜리전 컨퍼런스는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리는 테크 컨퍼런스다. 매년 4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관하고 1250여개 스타트업, 1000명 이상의 투자자가 참석한다.


올해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트위터 공동설립자 비즈 스톤, 피지 시모 페이스북 앱 총괄 등이 참석한다.


이날 대담은 네이버가 왓패드를 인수한 이후로 공식 석상에서 대표들이 처음 만나는 자리다. 네이버는 지난 1월 왓패드 지분 100%를 6533억원에 인수했다.

3사 대표는 향후 글로벌 전략, 창작자들의 글로벌 히트작, 지식재산권(IP)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미래 등을 논의한다.


네이버는 네이버웹툰과 왓패드를 통해 약 1억6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가진 글로벌 최대 스토리텔링 플랫폼 사업자가 될 전망이다.


네이버웹툰은 지난해 연간 거래액 8200억원, 월간 순 사용자 7200만명을 돌파했다. 영어·일본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0개 언어로 100여개국에 서비스 중이다. 네이버웹툰은 한국 웹툰을 번역해 190개국 300만여명에게 서비스하는 '태피툰' 운영사 콘텐츠퍼스트에도 투자했다.


네이버 관계자는 "전세계 Z세대가 열광하는 무궁무진한 힘을 가진 웹툰, 웹소설은 물론 글로벌로 뻗어 나가는 네이버의 전략을 선보이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의 힘을 바탕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