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이녹스첨단소재, 내년 사상 최대 실적 기대"

최종수정 2020.10.27 07:34 기사입력 2020.10.27 07:34

댓글쓰기

IBK투자증권 보고서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IBK투자증권인 27일 이녹스첨단소재 에 대해 내년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7만원을 유지했다.


[클릭 e종목]"이녹스첨단소재, 내년 사상 최대 실적 기대"


3분기 이녹스첨단소재 는 매출액 1059억원을 기록해 전 분기 대비 43.4% 증가했다. INNOSEM을 제외한 전 사업부 매출액이 2분기 대비 증가한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194억원으로 이전 전망치 대비 증가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사상 최대 규모다.

김운호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광저우 설비 가동으로 비용 구조 개선과 수익성 개선이 동반됐고, 제품믹스 개선, 가동률 상승 등 복합적인 요인으로 영업이익률이 2분기 대비 큰 폭으로 상승했다”고 말했다.


[클릭 e종목]"이녹스첨단소재, 내년 사상 최대 실적 기대"


이녹스첨단소재 의 전방산업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모바일 등 IT 대표 제품들이다. 내년에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제품별로는 디스플레이 OLED 대형 패널 가동률과 밀접한데 LG디스플레이 광저우 라인이 60K/월 물량이 추가됐고, 연말까지 생산 능력은 90K/월로 확대돼 성장 잠재력이 향상되고 있다. 김운호 연구원은 “내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모바일 OLED 패널 시장 확대와 폴더블 물량 증가로 신제품과 기존 제품의 물량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주가는 추가적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김 연구원은 “3분기 기대 이상의 실적으로 내년 전망치를 상향 조정한다”머 “내년에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되고 광저우 법인의 입지는 고객사 내에서 점차 강화돼 내년에도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전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