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두관 "野 추미애 총공세, 검찰 기득권 지키려는 속마음"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강주희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0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 군 생활 특혜 의혹에 공세를 펼치고 있는 야당에 대해 "검찰 기득권을 지켜주고자 하는 속마음이 깔린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 의원은 20일 MBN '시사스페셜'과 인터뷰에서 "국민의힘은 검찰개혁을 저지하려는 입장이고, 추 장관은 개혁의 선봉에 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김 의원은 또 앞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민주주의라는 허울 쓰고 있는 독재' 발언으로 정부를 우회적으로 비판한 것이라는 해석을 낳았던 것과 관련 "그 정도의 정치적 발언을 했으면 검찰총장직을 정리하고 정치를 하는 게 맞다"며 재차 사퇴를 요구했다.


정의기억연대 후원금 유용·회계부실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미향 민주당 의원에 대해서는 "언론이 집중한 부분은 기소가 안 되고, 별건으로 많이 기소됐다"며 "그런 부분이 많이 아쉽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당정이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맞춤형 지원' 하기로 결정한 것과 관련해 "전체 국민에게 골고루 지원금을 주고, 피해 계층과 업종을 더 지원하는 방식으로 했으면 어떨까 싶었다"고 밝혔다.

오는 2022년 차기 대선 출마 여부에 대해서는 "대통령은 하늘이 내려야 하는, 욕심내서는 안 되는 자리"라며 "꿈은 포기하지 않고 있지만, 일차적으로는 민주 진보개혁 진영의 정권 재창출에 역할을 하겠다는 마음가짐"이라고 답했다.


김 의원은 여권의 대권 주자 중 한 명인 이낙연 민주당 대표에 대해 "역대 최장수 총리를 하며 주요 국정과제를 엄중하고 진중하게 잘했다"며 "당 대표를 한 6개월 정도 할 텐데, 리더십을 확실히 발휘하면 국민이 주목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에 대해서는 "정책 콘텐츠가 많고, 주요 이슈에 대해 파이팅도 잘한다"고 평가했다.




강주희 인턴기자 kjh818@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