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신규 론칭·프로모션 줄이어"…패션업계 골프사랑

최종수정 2020.09.16 13:00 기사입력 2020.09.16 13: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해외 여행 대신 필드를 찾는 2030세대 젊은 골퍼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겨냥한 신규 라인이나 브랜드 론칭이 이어지고 있다. 가을철 골프 성수기를 앞두고 실적 반전을 노리는 프로모션도 활발하다.


생활문화기업 LF (대표 오규식)가 국내 전개하는 브리티시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는 16일 젊은 골퍼들을 겨냥한 영 라인 '닥스 런던(DAKS LONDON)'을 출시했다. 이번 라인은 주 고객층인 30~40 젊은층에 친숙한 온라인을 주력 유통 채널로 삼았다.

은은한 세련미를 선호하는 3040 젊은 골퍼들의 취향을 고려해 전 제품에 로고의 노출을 최소화하는 로고리스 브랜딩 전략을 구사할 계획이다. 티셔츠 13~17만원대, 팬츠 15~19만원대, 바람막이 29~35만원대, 성동다운 39~65만원대 등 기존 닥스골프 제품 대비 30% 가량 낮은 가격대로 선보인다.


LF 닥스골프 서윤정 팀장은 "시장이 성숙해 가면 갈수록 브랜드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지키면서도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도록 외연 확장을 지속할 계획"이라며 "전 연령층의 골프 애호가들로부터 고르게 사랑 받는 논 에이지 브랜드로 탈바꿈할 수 있도록 컨템포러리 감성의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이 접목된 영 라인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LF는 앞서 스트릿 캐주얼 감성이 가미된 신규 골프웨어 브랜드 '더블 플래그'도 론칭했다. 최근 급증하고 있는 젊은 골퍼들의 취향에 맞춰 유쾌하고 자유로운 스트릿 캐주얼 감성을 극대화한 브랜드로 맨투맨, 후드티 등 캐주얼 아이템들에 골프웨어의 기능성과 디테일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스트릿 무드와 재미 요소가 더해진 디테일을 녹여내 남녀 공용으로 입을 수 있는 젠더리스 스타일로 유럽산 고급 수입소재를 활용해 상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휠라코리아가 운영하는 휠라 골프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골프웨어에 담은 '카카오프렌즈 골프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컬렉션은 휠라 골프 고유 헤리티지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지닌 친숙함과 위트를 더해 구성한 27가지 아이템이 포함됐다.


골프선수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프로모션에 나선 곳도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빈폴골프는 후원 선수 박성현 프로와 함께 한 '남다른 언택트 가을 라운드' 콘텐츠를 공개하고 내달 11일까지 경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론칭·프로모션 줄이어"…패션업계 골프사랑


빈폴골프는 박성현 프로가 직접 언택트 시대의 가을 라운드 에티켓을 전하는 콘텐츠를 빈폴의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유튜브 채널, 빈폴골프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공개했다.


박 프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라운드시 갖춰야할 필수 에티켓 3가지(탈의실 사용 피하기, 마스크 상시 착용하기, 맨손 사용 최소화하기)를 제안했다.


또 내달 11일까지 전국 매장과 온라인몰 SSF샵에서 올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5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김승현 빈폴골프 팀장은 "골프의 계절 가을을 맞아 한국 대표 박성현 프로와 함께 '남다른' 건강한 언택트 골프 문화에 앞장서고자 특별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라며, "고객들이 박성현 프로의 소장품을 비롯한 풍성한 경품을 득템해 멋스러운 필드룩을 입고 안전한 라운드를 즐기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골프 전문 온라인 셀렉숍 '더 카트 골프'는 내달 4일까지 '왁' 후원 선수(이보미, 김지현, 문도엽, 박효원)들의 애장품 증정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선보이는 애장품들은 선수들이 실제로 경기 때 사용한 용품들로 선바이저와 장갑(이보미), 헤드커버와 우드커버(김지현), 티셔츠와 디봇 수리기(문도엽), 야디지북 케이스(박효원) 등이다.


더 카트 골프에서 회원가입 후 응원하고자 하는 선수에게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가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 매일 응원 댓글을 남길수록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자세한 내용은 더 카트 골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카트 골프는 골프를 단순한 상품 판매가 아닌 라이프 스타일로 확장해 트렌디한 상품 큐레이션과 골프 콘텐트로 소통하는 온라인 셀렉숍이다. 현재 미국 프리미엄 골프 브랜드 '지포어'를 포함해 국내 유통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해외 브랜드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빈폴골프는 경품 이벤트와 함께 전국 매장 및 SSF샵에서 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2매 이상 구매시 15%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신규 론칭·프로모션 줄이어"…패션업계 골프사랑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