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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고, 노인생산품 비대면 O2O 플랫폼 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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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인력개발원과 '노인생산품 비대면 O2O 플랫폼 진출' MOU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왼쪽)과 조병익 바로고 COO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강익구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원장(왼쪽)과 조병익 바로고 COO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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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한국노인인력개발원(원장 강익구)과 '노인생산품 비대면 온·오프라인(O2O) 플랫폼 진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매출의 대부분을 동네 상권에 의존해왔던 노인 일자리 사업의 판로를 개척하고, 나아가 스타 상품 발굴 및 육성을 통해 노인 일자리를 활성화하고자 기획됐다.

바로고는 노인 일자리 사업을 통해 생산된 상품이 비대면 O2O 플랫폼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브랜딩, 딜리버리 상권 분석부터 배달 주문 채널 입점, 배달 수행 허브(지사) 매칭, 배달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등을 1대 1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친환경·맞춤형 포장 용기 판매 사이트 '바로고팩'에서 포장 용기 구매 시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노인 일자리 사업 유형 중 시장형사업단과 고령자친화기업의 식음료사업단을 우선 지원하며 올해 서울, 경기, 인천지역 사업단을 시작으로 내년 전국으로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조병익 바로고 최고운영책임자(COO)는 "바로고만의 인프라를 활용해 노인생산품의 비대면 O2O 플랫폼 진출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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