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UNIST-LG전자 협력 강화.. 동반성장

최종수정 2020.07.09 17:00 기사입력 2020.07.09 17:00

댓글쓰기

UNIST-LG전자 협력 강화.. 동반성장


[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울산과학기술원(UNIST)과 LG전자가 동반성장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UNIST와 LG전자는 9일 오후 2시 LG전자 창원1공장 R&D센터에서 '산학협력 업무 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난 2015년 맺은 맞춤형 이공계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이번 협약에서는 기존 운영하고 있는 UNIST LG Track 산학장학생 제도에 더해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하고 산학공동과제를 발굴해 공동 연구를 활성화 한다.


권순용 UNIST 산학협력단장은 "기계, 인공지능(AI), 전력전자, 인간공학,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연구역량을 바탕으로 LG전자와 협력연구를 수행해나갈 방침"이라며 "세계적 수준의 성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LG전자의 직원들이 UNIST에서 석·박사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LG전자에서 선발된 직원들은 최근 개원을 준비하고 있는 UNIST AI 대학원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과정을 이수할 수 있게 된다.

이용훈 UNIST 총장은 "최고의 기업과 대학이 미래 성장 동력 발굴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위해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돼 기쁘다"며 "지속적인 기술교류와 산학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연구로 세계를 선도하고 산업의 변화와 미래를 이끌어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대현 LG전자 H&A사업본부장은 "LG전자와 UNIST의 이번 협약이 지역 대학과 기업 간의 미래지향적 산학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간의 교류를 통해서 기업과 대학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황준호 기자 rephwa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