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LG화학, 주요 제품 원재료값 하락...가격 경쟁력 ↑"

최종수정 2020.06.04 07:54 기사입력 2020.06.04 07:54

댓글쓰기

[클릭 e종목]"LG화학, 주요 제품 원재료값 하락...가격 경쟁력 ↑"


[아시아경제 박지환 기자] 키움증권은 4일 LG화학에 대해 최근 원재료 가격 급락으로 주요 제품의 마진 개선이 예상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0만원을 제시했다.


이동욱 키움증권 연구원은 "LG화학은 석유화학부문 제품믹스 상 부타디엔·벤젠 가격이 하락할 경우 이익률이 개선되는 패턴을 보이고 있다"며 "최근 원재료 가격 급락으로 스타이렌계폴리머·고무·페놀 유도체 등의 마진 개선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또 최근 프로필렌 가격 호조로 아크릴·SAP부문의 평균판매가격(ASP)도 견고한 흐름이 전망되고 있다.


모노머 가격의 변동성을 피하기 위해 추진 중인 여수 크래커 증설은 내년까지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동운 연구원은 "이번 크래커 증설로 기초유 분 자급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에틸렌·프로필렌의 경우 완전 자급이 가능하고, 부타디엔·벤젠은 외부 구매 의존도가 축소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를 통해 여수의 에틸렌 생산능력은 210만톤으로 증가해 규모의 경제 효과와 에너지 원단위 추가 개선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박지환 기자 pjhyj@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