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1위…2위·3위는 '미스터트롯' 임영웅·영탁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AD
원본보기 아이콘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른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 임영웅 △영탁 순으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28일부터 5월29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오마이걸, 아이유, (여자)아이들, 백현, 강다니엘, NCT, 아이즈원, 레드벨벳, 송가인, 태연, 지코, 에이핑크, 폴킴, 위너, 청하, 마마무, 수호, 거미, 조이, 볼빨간사춘기, 김재환, ITZY, 다비치, 찬열, 펀치, 노을, 김필 순으로 집계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9,916 △미디어지수 2,294,941 △소통지수 5,299,657 △커뮤니티지수 3,991,2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5,734로 확인됐다.


2위로 집계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567 △미디어지수 2,045,491 △소통지수 2,714,194 △커뮤니티지수 1,701,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9,442 로 분석됐다.

3위를 차지한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1,769 △미디어지수 2,083,852 △소통지수 1,237,989 △커뮤니티지수 1,232,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6,033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ON, Black Swan, 친구, 필터, Moo, 시차'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영탁 브랜드는 '찐이야, 막걸리한잔'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