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5월 가수 브랜드평판, 방탄소년단 1위…2위·3위는 '미스터트롯' 임영웅·영탁

최종수정 2020.05.30 15:11 기사입력 2020.05.30 14:58

댓글쓰기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BTS).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임영웅 '이제 나만 믿어요' 표지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박희은 인턴기자] ] 가수 브랜드평판 2020년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따른 1위부터 3위까지 순위는 △방탄소년단 △ 임영웅 △영탁 순으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4월28일부터 5월29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01,702,57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분석을 실시했다.

그 외에도 2020년 5월 가수 브랜드평판 4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오마이걸, 아이유, (여자)아이들, 백현, 강다니엘, NCT, 아이즈원, 레드벨벳, 송가인, 태연, 지코, 에이핑크, 폴킴, 위너, 청하, 마마무, 수호, 거미, 조이, 볼빨간사춘기, 김재환, ITZY, 다비치, 찬열, 펀치, 노을, 김필 순으로 집계됐다.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4,029,916 △미디어지수 2,294,941 △소통지수 5,299,657 △커뮤니티지수 3,991,22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15,734로 확인됐다.


2위로 집계된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7,028,567 △미디어지수 2,045,491 △소통지수 2,714,194 △커뮤니티지수 1,701,19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489,442 로 분석됐다.

3위를 차지한 영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1,769 △미디어지수 2,083,852 △소통지수 1,237,989 △커뮤니티지수 1,232,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6,033로 집계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ON, Black Swan, 친구, 필터, Moo, 시차'등 많은 음원들이 소비자의 사랑을 받고 있었고, 임영웅 브랜드는 '이제 나만 믿어요, 어느 60대 노부부이야기, 바램', 영탁 브랜드는 '찐이야, 막걸리한잔'으로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고 있었다"고 분석했다.




박희은 인턴기자 aaa34171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