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클릭 e종목]“GS리테일, 코로나19 영향에도 1분기 실적 예상보다 안정적일 것”

최종수정 2020.04.09 07:56 기사입력 2020.04.09 07:56

댓글쓰기

[클릭 e종목]“GS리테일, 코로나19 영향에도 1분기 실적 예상보다 안정적일 것”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GS리테일 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에도 올해 1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안정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남성현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9일 보고서에서 GS리테일의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2조1426억원, 영업이익은 1.2% 늘어난 217억원으로 추정했다. 남 연구원은 “편의점의 경우 유흥가·학원과 대구·경북 지역의 매출액 부진으로 당초 예상 대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3월부터 주택가를 중심으로 기존점 회복이 이뤄지고 있고, 지난해 및 올해 1분기 출점을 통한 성장률이 유지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근거리 채널인 슈퍼마켓은 트래픽 증가 및 지난해 적자점포 폐점과 상품 효율화로 수익 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고, 파르나스 호텔은 이미 리뉴얼을 진행하고 있어 코로나19에 따른 영업타격은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3월부터 편의점 기존점 성장률은 다소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진단했다. 남 연구원은 “코로나19 확진자 수 감소에 따라 최악의 상황이 연출된 대구·경북 지역이 회복되고 있고, 주택가를 중심으로 집객력이 상승하고 있으며, 일부 학원가 및 유흥가 매출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신규점 출점 속도는 소비시장 악화에 따른 고정비 부담으로 예상 대비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