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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확산에…확진자 동선체크에 바쁜 카드사들도 속속 재택근무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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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출처=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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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자 카드사들도 비상근무 체제를 운영하며 대책 마련에 나서고 있다.


28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와 현대캐피탈은 다음 달 11일까지 전사 임직원에게 재택근무를 권장했다. 50%의 인력만 회사로 출근하는 형태다. 이미 임산부와 기저질환자를 대상으로 재택근무를 시행하고 있다.

비씨카드도 핵심부서 직원들을 을지로 사옥과 서초 사옥으로 분리해 근무 중이다. 또 일반 직원들을 대상으로 재택근무도 병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코로나 위기상황에 대응해 영업연속성계획(BCP) 운영 체계를 가동 중이다. 카드결제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전산센터를 죽전과 일산으로 분리해 운영하고 있다. 본사의 자금, 정산, 재무 등 핵심부서는 인력을 이원화해했고, 본사와 영업거점은 단축근무와 유연근무제를 시행 중이다.


KB국민카드는 최고경영자(CEO)와 임원 전원으로 구성된 비상대책위원회를 가동해 코로나19 대응 관련 의사 결정과 지휘통제를 실시하고 있다. 위원회 산하에 종합상황반과 기획조정·영업지원·운용지원 3개 분과를 통해 상황관리와 비상 업무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IT관련 인력은 3개 센터로 분산 배치했다.

하나카드는 코로나19 발생 초기인 지난 1월 중순부터 비상대책반을 운영하며 본사 사옥 폐쇄상황까지 준비하고 있다. 지난 24일에는 전 부서 최소인력을 선정해 대체사업장 모의테스트를 완료하기도 했다.


삼성카드는 임산부 직원 재택근무와 시차 출퇴근제, 마스크 의무착용, 체온 확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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