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진도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시체계 강화 총력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선제 대응을 통한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대책반 운영

부군수를 반장으로 하는 방역 비상대책반(5개 팀)을 편성·운영하는 등 확산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사진제공=진도군)

부군수를 반장으로 하는 방역 비상대책반(5개 팀)을 편성·운영하는 등 확산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사진제공=진도군)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전남 진도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퍼짐에 따라 부군수를 반장으로 하는 방역 비상대책반(5개 팀)을 편성·운영하는 등 확산방지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국내 네 번째 확진자 발생으로 감염병 위기경보가 경계로 격상됨에 따라 지난 24일 전라남도지사 주재 부단체장 영상회의를 시작으로 선제 대응을 위한 단계별 추진 대책을 수립·운영 중이다.

진도군은 아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의심 환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만약의 사태에 대비해 진도한국병원과 보건소에 선별 진료소를 설치·운영하고 방역 비상대책반을 24시간 운영 중에 있다.


또 직원 1인 1병·의원, 1마을 책임제를 실시하는 한편 관내 69개 주요 의료기관과 다중 이용시설을 대상으로 긴급 협조공문 발송과 함께 찾아가는 간담회를 실시하는 등 사전예방을 위한 감시체계 확립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전 예방을 위해 올바른 손 씻기와 마스크 착용 등 감염 예방수칙을 잘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중국 방문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기침, 호흡곤란 등 발생 시 즉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 또는 보건소(540-6074)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