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종로구, 취약계층 중고생 대상 치과 진료 지원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제적 부담으로 제때 치과진료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초중고생 대상… 1인 당 연 50만원 이내 비용 지원... 지역 내 치과 3개소와 협약 맺고 치아홈메우기, 레진, 크라운 등 진료서비스 제공

종로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먹거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가정에 월 1회 식료품을 배달하는 ‘영양담뿍 사랑듬뿍 식료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종로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먹거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가정에 월 1회 식료품을 배달하는 ‘영양담뿍 사랑듬뿍 식료품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경제적 부담으로 제때 치과진료를 받지 못하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아동친화도시 종로구(구청장 김영종)가 두 팔을 걷어붙였다.


종로구는 '2020 우리아이 탄탄치아' 사업을 추진하고 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사례관리대상자, 복지사각지대 가정 중 치과진료가 필요한 초중고생을 대상으로 비용을 지원한다.

지원비용은 1인 당 연 50만원 이내다. 50만원 초과 금액에 대해서는 본인이 부담해야 하고 전년도 수혜자의 경우 1회에 한해 재지원이 가능하다.


치아 홈 메우기, 레진, 크라운 등 치료는 지역 내 치과 3개소가 맡는다. 이를 위해 구는 청운효자동 푸르메 치과(자하문로 95), 혜화동 김성조 치과(대학로 149), 창신1동 사과나무 치과(지봉로 29)와 업무협약을 맺고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데 뜻을 함께 했다.


대상 선정을 위해 구청과 동주민센터에선 치과진료가 필요한 학생을 적극 발굴, 추천하고 구청 희망복지지원팀에서는 협약병원에 대상 아동을 알려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김영종 구청장은 “어려서부터 치아 관리에 힘써야 어른이 돼서도 치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 건강한 치아는 오복 중 하나인 만큼 이 사업이 자라나는 종로구 아동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아동 권리 보장과 행복을 위해 힘쓰는 유니세프 지정 아동친화도시 종로는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세심한 정책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종로구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먹거리에 소홀하기 쉬운 저소득 가정에 매월 신선식품을 제공하는 '영양담뿍 사랑듬뿍 식료품 지원사업' 또한 올해 12월까지 추진한다.


대상은 수급자, 한부모가족, 차상위계층 등으로 상·하반기 각 20가구를 선정, 대상자 생활 실태에 따라 필요한 식료품을 배달한다.


긴급지원대상 가정에는 주식 위주의 식료품을, 한부모가족에는 자녀 성장에 필요한 신선 식품을, 홀몸 어르신에게는 어르신 건강에 유익하며 조리가 간편한 식품을, 장애인 가정에는 간편식 위주의 신선제품을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식료품 지원사업은 가구당 월 1회 6개월에 걸쳐 식료품을 배달함으로써 성장기 청소년 및 노약자 등 영양 불균형을 해소, 경제적 부담 완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